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구스입니다.


삼국지 시리즈가 드디어 한국에 출시가 되게 됩니다. 그것도 한글판으로 말이죠.


삼국지 개발사인 코에이는 2006년 삼국지11을 이후로 한글화된 삼국지 버전을 한국시장에 출시하지 않았는데요.


코에이가 철수한 시장을 잠식한 디지털터치가 사고를 터트렸네요.

디지털터치는 삼국지11 이후 10년만에 삼국지13 한글판 출시일을 확정지었습니다.




삼국지 국내 총판인 디지털터치는 삼국지13 한글판 출시일은 6월 16일로 확정되었다고 밝혔습니다. 

오랜만에 삼국지 시리즈를 한글로 볼 수 있다는 점이 아주 매력적입니다. 정말 정말 삼국지13 한글판 출시일이 기다려지네요.



사랑합니다. 그리고 감사합니다. 디지털터치여!!

삼국지13 한글판 출시를 반깁니다. 만쉐이?!




삼국지13은 군주를 기반으로 삼국지 땅을 점령하는 군주 플레이모드가 아닌 무장을 선택하여 무장이 되어 삼국지 전장을 누비는 무장 플레이모드로 구성이 됩니다. 


따라서 유비, 조조, 손권등을 벗어나 게이머는 관우가 될 수도, 조운이 될 수도, 주유가 될 수도 있습니다.

저는 조운빠니깐 조운으로 플레이하겠습니다. 


또한 삼국지13은 수상전이 부활하여 적벽대전과 같은 전쟁의 맛을 느낄 수도 있으며, 당연히 일기토 전장을 통해서 상대 장수를 이기는 묘미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사실 디지털터치는 삼국지13 한글판 출시일은 지난 5월로 이야기를 하였다가, 한글화 및 퀄리티 향상을 위해서 6월로 연기를 하였는데요. (더이상의 연기는 거절한다.)




설마 한번 연기된 삼국지13 한글판 출시일이 또 연기가 되지는 않을 것으로 봅니다.

연기된다면 디지털터치 싫어할 겁니다. 


이번 삼국지13 한글판은 PC와 PS4 모두 출시가 되며, 삼국지13 한글판 출시일은 동일하게 6월 16일입니다. 

스팀을 포함한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서 삼국지13 한글판을 구매할 수 있다고 하네요. 


그럼 6월 16일, 삼국지13 한글판 출시만을 기다리면 오매불망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그럼 이만 줄이겠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아래의 하트를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