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구스입니다.


한달앞으로 출시가 다가온 블리자드의 새로운 게임을 기다리고 계신가요?

저도 기다리고 있습니다. 오늘부터 약 36시간 동안 블리자드 오버워치 스트레스 테스트가 진행이 됩니다.


저도 신청한 상태이긴 한데, 일정이 빠듯하여 못할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그래도 짬을 내서 오버워치 스트레스 테스트를 한번 플레이를 해 볼 예정입니다. 


오버워치 스트레스 테스트에 앞서 집에서 PC로 게임이 원활히 돌아갈까 궁금하더라구요. 그래서 오버워치 사양 정보를 한번 확인해 보았습니다.


오버워치 개발사이자 퍼블리셔인 블리자드의 홈페이지인 배틀넷에서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오버워치 사양 정보는 최소사양과 권장사양으로 구분이 됩니다.


오버워치 최소사양의 경우는 초당 30프레임 정도의 성능을 보여주는 PC이고, 오버워치 권장사양의 경우는 그래픽 옵션 중간 단계에서 60프레임 플레이가 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참고로 오버워치 그래픽 옵션은 Low, Medium, High, Ultra, Epic 순으로 총 5개 단계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Ultra, Epic은 저는 안할려구요.


오버워치 사양 중 운영체제는 최소한 윈도우 7 이상이어야 합니다. 




그럼 좀더 오버워치가 요구하는 사양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합시다.


오버워치 최소사양은 인텔 코어 i3 혹은 AMD Phenom X3 8650 이상입니다. 생각보다 높은 CPU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그래픽 카드는 NVIDIA® GeForce® GTX 460, ATI Radeon™ HD 4850, 또는 Intel® HD Graphics 4400라서 타협이 가능하네요.


특히 인텔 내장그래픽 카드 4400이 되는게 신기합니다. 메모리는 4기가 이상이네요. 


오버워치 권장사양으로는 인텔 코어 i5 또는 AMD Phenom II X3 이상의 CPU와 NVIDIA GeForce GTX 660 또는 AMD Radeon HD 7950 이상의 그래픽카드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오버워치 권장사양으로의 램 크기는 6기가네요.



그리고 오버워치 용량은 무려 30기가나 됩니다. 다른 온라인 게임들은 10-20기가면 충분했던것 같은데, 오버워치의 용량이 조금 과하긴 하네요. 


자신의 PC가 오버워치 사양에 만족을 하시나요.

CPU가 조금 버겁긴 하지만, 그래도 그래픽카드에서 타협이 가능하니 30프레임으로는 충분히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글에서는 블리자드 오버워치의 최소사양, 권장사양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이만 줄이겠습니다.



오버워치 구매 관련 글은 아래을 확인하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아래의 하트를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