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구스입니다.


오늘은 2016 신작 온라인게임인 뮤 레전드 사양 및 뮤 레전드 용량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뮤 레전드는 뮤 온라인은 이어 만들어진 후속작으로 뮤에 대한 향수를 가진 많은 분들이 기대를 하고 있는 게임이죠. 


이전에 뮤 온라인을 즐겼을때는 참으로 고사양의 스펙이였는데, 지금 돌이켜보면 사용하지도 않는 PC 사양이죠.

뮤 레전드 사양 역시 고사양이라 생각을 하고 관련 정보를 찾아보았습니다. 


자신의 PC 사양과 뮤 레전드 사양을 비교하기 위해서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아래의 페이지에 접속을 하시면 됩니다.


뮤 레전드 사양 확인하러 가기

http://mulegend.webzen.co.kr/data/game-download


일단 뮤 레전드 사양은 최소 Dual Core 이상, 권장 사양은 i5 760 혹은 Athlon X4 740 이상이며, RAM은 4기가 이상입니다. 




위의 페이지에 접속을 하시면 뮤 레전드 다운로드 화면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아래쪽에 보시면 내 PC 사양 확인이라는 버튼이 있어요. 이버튼을 누르면 자신의 PC와 뮤 레전드 사양과의 비교가 가능하답니다.



이 버튼이 제대로 동작을 하려면 WebxenSystemInfoCtrl이라는 프로그램이 설치가 되어야 합니다.

설치가 되지 않은 상태면 아래의 Security Warning 창이 뜹니다. Install을 해줍니다. 




인스톨 후에 내 PC 사양 확인을 눌러 뮤 레전드 사양과 비교를 해봅니다.

저의 PC가 사무용 PC라서 그런지 그래픽카드 부분에서 딸리네요. 게임용 PC에서 나중에 해봐야 겠어요. 



뮤 레전드 사양에 대해서 알아보았고, 이제 뮤 레전드 용량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뮤 레전드는 설치 파일이 약 2기가, 추가적으로 리소스를 다운로드 받아 게임을 즐기기 위해서는 약 10기가가 필요하게 됩니다.


생각보다 뮤 레전드 용량이 크네요.

총 용량이 10기가라니 말이죠. SSD 256기가 사용하는 사람은 조금 부담스럽겠어요.




이 글에서는 2016 신작 온라인게임 뮤 레전드 사양 및 용량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이만 줄일께요. CBT 당첨되길 빌어야겠어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아래의 하트를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