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구스입니다.


지난주 미르의 전설2의 새로운 IP 게임인 아문적전기에 대해서 샨다게임즈가 발표(3월 10일)를 하였습니다. 아문적전기는 기존의 미르의 전설2 IP 게임인 열혈전기와 사바커전기들과는 달리 3D 기반이라는 점이 색다른데요. 왜 3D 게임으로 나오지 않을까 생각을 많이 했는데 역시나 중국에서 나오기는 하네요.


들리는 소문에 의하면 뮤오리진을 만든 회사에서 샨다게임즈와 협력하여 만든다고 합니다. (이 부분 명확하지 않습니다.)



위메이드에서 3D 기반의 미르의 전설 2 게임을 모바일용으로 만들고 있는데, 역시나 중국에서는 이미 만들어서 출시 준비를 하네요. 위메이드의 게임 개발 따라가기 급급한 점은 여기에서도 보이네요.


아문적전기의 공식 홈페이지 사이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 http://3dmir.sdo.com/



아문적전기는 샨다게임즈과 페가수스 스페이스 타임(천마시공) 2개의 회사가 공동 작업하여 개발을 하고 있으며, Unity 3D와 Apple Metal을 적용하여 개발되었습니다. 


미르의 전설2에 대한 경험이 많은 샨다게임즈는 이 게임의 개발 및 운영 부분을 이끌어 왔으며, 샨다게임즈 입장에서도 미르의 전설2 모바일 3D 버전인 아문적전기가 2016년에 중요한 터닝 포인트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페가수스 스페이스 타임은 실질적인 개발 및 릴리즈를 도맡아 왔습니다. 이 두개의 회사의 적극적인 협력을 인해서 미르의 전설2가 3D 기반의 게임으로 개발이 될 수 있었다고 하네요. 


아문적전기는 기존의 미르의 전설2와는 다르게 Unity3D 엔진을 이용하여 개발을 하였고, 마지막에는 iOS Apple Metal을 통해서 최적화 작업이 진행되었습니다. 



위의 이미지는 Apple Metal 3D에 대한 설명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문적전기는 처음으로 애플의 Metal 기술을 이용하여 개발한 3D MMO 모바일 게임으로 개발한 사례입니다. 다수의 랜더링과 하드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서 게임 실행시에 리소스 소비를 최적화 하였습니다. 


아문적전기는 기존의 미르의 전설2의 개념을 계승하고 있습니다. 사바커전기, PK등은 당연히 제공이 됩니다. 

아문적전기는 현재 사전예약을 받고 있으며, 추후 계정데이터를 삭제하지 않는 테스트가 진행이 될 예정입니다. 그럼 이만 줄이겠습니다.



사전예약 사이트 : http://3dmir.sdo.com/web1/index.html


이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아래의 하트를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