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구스입니다.


지난 글에서는 로스트킹덤 무기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로스트킹덤 방어구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무기와 방어구는 별다른 차이가 없습니다. 무기와 동일하게 로스트킹덤 방어구도 등급이 나뉘고, 착용 레벨로 나뉘게 됩니다.


하지만 무기와 달리 착용 레벨이 다르다는 점이 있겟네요.

일단 무기에 대해서 확인을 하고자는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세요.






1. 로스트킹덤 방어구 등급


로스트킹덤 방어구의 등급은 아래와 같이 구성이 됩니다. 무기와 동일한데요.


일반 >> 고급 >> 희귀 >> 영웅 >> 전설 >> 신화로 구분이 됩니다. 


당연히 일반보다는 고급이, 고급보다는 희귀가 좋습니다. 제일 좋은 방어구 등급은 신화가 되겠죠.


각 등급의 차이는 등급이 올라갈 수록 능력치가 높아집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옵션이 붙게됩니다. 일반에는 옵션이 없으며, 등급이 올라갈때 마다 옵션이 하나씩 추가가 됩니다. 



방어구 등급을 올리기 위해서도 주괴가 필요합니다.


주괴는 아이템을 분해하거나 상점을 통해서 얻을 수가 있는데요. 25레벨 이상의 무기에 대한 등급을 올리는게 참으로 힘들기 때문에 레벨이 높아지면 무기와 방어구에 대한 뽑기를 해야할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젬스톤을 많이 모아두셔야 해요. 


2. 로스트킹덤 방어구 레벨


로스트킹덤은 무기와 방어구를 레벨제한으로 만들어놓았습니다. 따라서 특정 이상의 레벨이 되지 않으면 그 레벨대의 무기와 방어구를 차지 못합니다.


무기의 경우는 10을 시작으로 10씩 더해지며, 방어구의 경우는 15를 시작으로 10씩 더해집니다. 

따라서 로스트킹덤 방어구 레벨은 아래와 같이 구성이 됩니다. 



1 >> 15 >> 25 >> 35 >> 45 >> 55 


로스트킹덤에서 무기와 방어구에 대한 등급보다 레벨 제한이 더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상위 레벨로 가게되면 거기에 맞는 장비를 착용하는게 좋습니다.


따라서 자신의 레벨이 15이상이 된다며, 15이상 방어구를 착용하시고 25가 되면 25이상 레벨 제한 장비를 착용하는게 좋습니다. 그 이유는 15레벨 신화 등급 방어구의 방어력보다 25 레벨의 일반등급 방어구의 방어력이 더 높습니다. 


4:33와 개발사의 의도는 레벨이 높아지면 방어구와 무기를 바꿔라는 의도인것 같습니다. 


이글에서는 로스트킹덤 방어구 등급과 레벨제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만 줄일께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아래의 하트를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