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구스입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기대하고 있는 온라인게임 MMORPG인 로스트아크 개발중지 소식을 늦게나마 접했네요. 돈많은 스마일게이트에서 만드는 작품인지라 절대 개발중지에 대한 소식을 못들을 줄 알았는데 루머가 돌았나봐요.


이러한 루머가 도는 이유는 바로 출시일이 계속 딜레이되고 있기 때문이겠죠. 하지만 저는 스마일게이트를 믿습니다. 절대 스마일게이트가 로스트아크 개발을 중지하지 않을거라 믿습니다. 


이 소식을 듣고 깜짝 놀라서 로스트아크 공개카페와 스마일게이트 홈페이지를 막 뒤져보았는데요. 역시나 루머인것 같습니다. 

스마일게이트와 관련된 내용을 모두 확인해보아도 로스트아크 개발이 중지되었다라는 소식을 보지는 못했는데요.




왜 이러한 소식이 검색 상위권에 떴는지 참으로 의문입니다. 



스마일게이트에 따르면 2016년 상반기에 로스트아크 CBT가 예정이 되어 있습니다. CBT, OBT가 진행이 되야 제대로된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출시일이 발표가 될텐데요.


일반적으로 MMORPG는 OBT 이후 바로 정식출시이기 때문에 OBT 시점이 로스트아크 출시일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드네요. 

현재 로스트아크에 대한 루머가 아래와 같이 정리가 되는데요.


1. 스마일게이트는 완성도 낮은 게임은 발매하지 않는다. 

2. 로스트아크 개발팀이 트레일러 영상 공개후 이직을 하였다. 이 개발팀은 리니지 이터널 개발팀이다. 


이 2개의 루머중 두번째는 조금 가능성이 희박한데요. 그 이유는 리니지 이터널 개발팀도 로스트아크 개발을 위해서 이직을 하였기 때문입니다. 트레이드 한것은 아닌데 말이죠. 


아무튼 2개의 루머 중에서는 첫번째 루머가 좀더 확실하다고 보는데요. 스마일게이트 회장님이 워낙 깐깐하고, 완벽주의자라서 일정 퀄리티 이상의 게임을 출시하지 않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아무튼 저의 검색 능력을 통해서 알아본바로는 로스트아크 개발중지 루머는 헛소문일 가능성이 큽니다.

스마일게이트를 믿고 기다려봅시다. 언젠가는 스마일게이트 CBT가 진행이 될 거고, OBT 및 로스트아크 출시일 발표가 있을 겁니다.


그럼 이만 줄이겠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아래의 하트를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