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구스입니다.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가 새로운 업데이트를 진행하였는데요. 이름하여 던전앤파이커 봄봄봄 업데이트입니다. 이번 던파 업데이트에서는 흑요정유적지가 공개가 되었어요. 


이번 흑요정유적지 업데이트를 진행한 개발자 코멘트 부터 볼까요.

 흑요정 유적지는 기존 파밍 던전의 반복성 및 난이도에 따른 능력치 증가 방식을 벗어나고자 하였습니다.

던전을 입장할 때마다 맵과 몬스터가 변경되는 랜덤성을 부여해 흑요정 유적지를 모험하는 느낌을 줄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특정 조건에 따라 던전의 단계(난이도)가 상승하며, 몬스터의 능력치 강화뿐만 아니라 네임드 및 보스 패턴이 다양해집니다.

던전앤파이터의 슬로건인 액션쾌감의 취지에 맞도록, 몬스터의 다양한 전조 및 강력한 공격등을 추가하여 흑요정 유적지를

클리어 했을 때, 달성감을 느끼실 수 있도록 노력하였습니다.


다양한 방식으로 게이머들의 흥미를 끌기 위해서 노력한 것이 보이네요. 


1. 흑요정유적지 업데이트 소식



흑요정유적지는 40레벨 이상 입장이 가능하구요, 신전입구, 신전미궁, 신전 중심부 이렇게 3개의 던전으로 이루져있습니다. 세가지 던전은 요일별로 다르게 오픈이 되요.


그럼 흑요정유적지 요일별 오픈정보를 살펴봅시다. 월요일, 목요일에는 신전입구가, 화요일, 금요일에는 미궁이, 그리고 수요일, 토요일에는 신전 중심부가 오픈이 됩니다. 


일요일은 모든 던전이 입장이 가능하며, 던전당 2회로 제한이 됩니다. 




이번 업데이트 되는 흑요정유적지에는 무시무시한 몹들이 많이 나오는데요. 얼른 잡으러 가야할 것 같아요. 던전입구는 아래와 같이 구성이 되어 있답니다. 


아래의 그림에서 확인이 가능하지만, 신전입구의 레벨 제한은 40-86사이입니다. 




던전의 난이도 또한 4개로 구분이 됩니다. 던전을 공략할 때마다 난이도는 업그레이드되요. 던전이 상위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되는 조건은아래와 같습니다. 



던파 흑요정유적지 업데이트에 대한 영상을 보도록 합시다. 글보다는 영상이 전달이 빠르니깐요. 





이번 던전앤파이터 봄봄봄 업데이트에서는 와이드 해상도 지원 및 그래픽 엔진의 업그레이드 소식도 전달이 되었는데요.


게임 해상도에 16:9 와이드 모드가 추가되었습니니다. 기존의 4:3 비율과 16:9 둘중 하나를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으며, 16:9 와이드 모드는 1066*600, 1280*720, 1600*900, 전체(창)모드를 지원합니다.


또한 텍스쳐 업스케일링 필터 기능 추가를 통해서 그래픽 엔진 업그레이드도 되었네요.



이 글에서는 던파 흑요정유적지 업데이트인 봄봄봄 업데이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이만 줄일께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아래의 하트를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