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구스입니다.


중국 모바일 시장이 크고 있다고 해도, 현재까지 매출이 가장 높은 분야는 온라인게임입니다. 스마일게이트는 텐센트가 퍼블리싱한 게임하나로 성공을 하여 게임회사중 최고의 영업이익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만큼 중국 온라인게임 시장은 기회이자, 수익을 만들어 낼 수 있는 시장인데요.

이러한 이유로 오늘은 중국 온라인게임 기대순위에 대해서 알아볼까합니다. 기대순위는 아직 오픈하지 않은 게임들 중 중국인들이 기대하고 있는 순위를 나타내는데요. 


현재 중국 온라인게임 기대순위는 아래와 같습니다 .



상위권 중 3개의 게임이 한국개발사가 만든 게임이며, 하나의 게임은 미르의 전설2 IP게임을 샨다게임즈(중국)에서 만든 것입니다. 단 하나의 게임만 블리자드 사에서 만들어 서비스하는 게임인데요.


중국 시장에서 한류열풍을 불고 있는 부분이 연예계 쪽만은 아닌 것으로 보이네요. 기대 순위 상위권에 한국 게임 혹은 한국 게임의 컨텐츠가 포함을 된 것을 보면요.


그럼 게임 순위를 한번 살펴볼까요. 현재 기대순위의 1위가 메이플스토리2, 2위가 트리오브세이비어, 3위가 Over Watch, 4위가 로스트아크, 5위가 전기영향입니다. 


그럼 각 순위별로 한번 살펴보도록 합시다.


중국 온라인게임 기대순위 1위 - 메이플스토리2


메이플스토리2는 메이플스토리1을 이어가는 게임인데요. 메이플스토리의 인기에 따라 2에 대한 인기가 중국에서 정말 높은 것 같습니다. 넥슨에서 개발한 메이플스토리2는 아기자기한 그래픽을 기반으로 저연령층과 여성분들에게 인기가 많은 게임이죠.


중국에서도 동일하게 타겟을 잡아서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보이나, CBT, OBT등에 대한 소식이 아직까지는 없습니다. 그냥 기대만 하고 있어요. 



중국 온라인게임 기대순위 2위 - 트리오브세이비어


한국에서는 망겜으로 치닫고 있는 트리오브세이비어가 중국 온라인게임 기대순위에 무려 2위에 올라와 있습니다. 메이플스토리2는 조금 이해해볼려고 하는데 트리오브세이비어는 이해할 수가 없네요.


그래도 중국인들이 기대한다고 하니, 신기하기도 하네요. 트리오브세이비어도 중국내 서비스 예정이 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2014년 12월 테스트는 진행을 했으니 조만간 OBT가 진행되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상을 해봅니다. 




중국 온라인게임 기대순위 3위 - Over Watch


중국 온라인게임 기대순위 중에 유일하게 한국과 관련이 없는 게임인 Over Watch가 3위입니다. 오버워치는 아직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지 않은 블리자드사의 슈팅게임인데요. 현재 2월 17일부터 비공개 베타테스트가 진행중입니다. 중국을 타겟으로 하는 것은 아니고요. 아시아 베타테스트 중입니다.


한국에서도 기대작인 오버워치는 역시나 중국에서도 기대가 많은가 봅니다. 




중국 온라인게임 기대순위 4위 - Lost ARK


로스트아크는 현재 스마일게이트에서 개발중인 게임인데요. 대규모 MMORPG라고 보시면 됩니다. 생각보다 높은 자유도와 우수한 그래픽으로 많은 찬사를 받고 있는데요. 아직 국내 오픈 예정도 나오지 않은 상태인데도 불구하고 중국에서의 기대가 상당한 것으로 보이네요. 


로스트아크는 무려 160명의 개발자가 개발을 했다고 해서 더욱더 유명해졌는데요. 이는 방대한 스토리는 물론, 깔끔한 그래픽과 알고리즘이 기대가 되는 이유가 되기도 합니다. 제가 보았을 때는 한국내 출시 이후 중국 진출을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중국 온라인게임 기대순위 5위 - 전기영향


전기영향은 중국의 리니지로 불리는 미르의 전설2를 3D 게임으로 개발한 온라인게임입니다. 미르의 전설2 개발사인 위메이드가 개발한 것은 아니구요. 미르의 전설2 중국내 퍼블리싱을 맡고 있는 샨다게임즈가 IP를 빌려서 개발한 것입니다. 


2월 26일 OBT가 예정이 되어 있어서 오픈이 가장 앞서있는 게임이지 않나 싶네요. 2D를 3D로 변환한 자료를 좀 살펴보았는데 생각보다 잘빠졌습니다. 


전기영향을 살펴보고 중국 게임회사들의 개발 실력을 인정하였습니다. 물론 요즘 모바일게임도 잘만들고 있죠. 아무튼 한국에 역수입을 기대하는 게임이기는 한데 역수입이 될지는 모르겠네요. 




이 글에서는 중국 온라인게임 기대순위 1-5위까지 살펴보았는데요. 3위를 제외하고는 모두 한국과 관련되어 있습니다.

한국 게임 시장이 어려워졌다고 해도 아직 글로벌에서는 인정받고 있는 것 같아서 기분은 좋네요.


그럼 이만 줄이겠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아래의 하트를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