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구스입니다.


이 글에서는 소울앤스톤 캐릭터 및 직업에 대해서 알아볼까 하는데요. 

1월 28일 오픈한 소울앤스톤 게임내의 캐릭터는 총 4개의 직업을 가지고 있습니다. 히트, 이데아와 달리 소울앤스톤은 게임 시작과 동시에 위의 캐릭터에 대한 직업을 선택할 수는 없습니다.


소울앤스톤은 가문레벨이라는 계정의 레벨을 보유하고 있는데 가문레벨이 어느정도 달성할 때마다 소울앤스톤 캐릭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점에 불만이신 분들이 참 많더라구요. 근데 가문레벨 20까지는 금방 올라와서 크게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소울앤스톤 가문레벨에 대해서는 아래의 글을 확인하세요.



가문레벨에 대한 소울앤스톤 직업 해제 레벨은 아래와 같습니다. 



위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소울앤스톤 직업은 전사, 마법사, 암살자, 마검사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각 캐릭터 직업에 대한 인물 관계도는 아래와 같습니다. 

마법사를 제외하고는 전사, 암살자, 마검사는 한 가족관계구요. 마법사와 암살자는 동맹관계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럼 소울앤스톤을 플레이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캐릭터를 키워야 하는가에 대한 추천을 해보도록 하죠.


소울앤스톤은 마법공격, 물리공격을 하는 몹들로 모험이 구성되어 있고, 마법던전과 물리던전이 따로 구성이 되어 있어서 마법 관련 직업과 물리 관련 직업 모두 하나씩은 최소한 키워야 합니다. 


후반부를 생각하고 게임을 플레이하면 4명의 캐릭터를 모두 키워야 합니다. 하지만 게임 플레이를 하는데 필수적인 2개의 직업을 추천하자면 개인적으로는 마법사와 암살자입니다.


마법 공격 직업 마법사와 물리 공격 직업 암살자는 상호간의 단점을 보완해주는 캐릭터이기 때문입니다. 

그럼 왜 전사가 아니고 암살자이냐 라는 질문을 하신다면, 저는 단호히 암살자가 하지원 캐릭터이기 때문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하지원 팬이기 때문이죠.)


전사가 않좋은 캐릭터는 아닙니다만, 하지원 버프를 받고 저는 암살자를 키우고 있습니다. 

물론 다른이유도 있습니다. 암살자는 전사보다 사냥속도가 빠릅니다. 키워보시면 아시겠지만 무기, 방어구, 소환수 파밍을 위해서 노가다를 하는 경우 전사보다 암살자의 사냥속도가 훨씬 빠릅니다. 


이는 개인적으로 소울앤스톤 CBT때 체험을 해서 1월 28일 오픈때는 전사에 크게 투자하지 않고 레벨 8부터는 마법사를, 가문레벨 20부터는 암살자를 집중해서 키우고 있습니다. 




(하지원 캐릭터는 한번더 말하지만 암살자입니다. 암살자 최고!!)


따라서 저는 소울앤스톤 캐릭터 중 마법사, 암살자를 키우고 있습니다. 

전사 레벨이 낮은건 아닌데요. 마법사, 암살자 위주로 방어구와 무기를 업그레이드 해주고 있습니다. 물론 추후에는 전사도 키울꺼에요. 


아직까지 제가 마검사를 키울 수 있는 가문레벨(가문레벨 30 이상)이 아니라서 2개의 소울앤스톤 직업에 집중을 하고 있습니다. 사실 CBT때 마검사는 해보지 못해서 마검사의 장단점을 파악하지 못하였습니다. 


아무튼 결론은 암살자 짱입니다. 

무기도 벌써 전설 SS등급이지요.

아이템 파밍은 모두 암살자가 담당하고 있기 때문이죠. 


이 글에서는 소울앤스톤 캐릭터에 대한 직업 추천을 해드렸는데요. 즐겁게 게임하시면서 전설무기 획득하시길 기원드립니다.

그럼 이만 줄이겠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아래의 하트를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