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구스입니다.


소울앤스톤 망작이라고 사람들이 많이 이야기 하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재미있게 하고 있습니다. 사실 블로그를 하면서 자동사냥 되는 게임이 제일 좋거든요. 폰으로 돌려놓고, 게임은 레벨업 하고 관련 글을 적으면 되니깐요. (자동면에서는 소울앤스톤이 정말 최곱니다.)


직장인 여러분 소울앤스톤만큼 자동사냥에 최적화된 게임은 없습니다. 어짜피 일할때 오토로 돌리자나요. 자신이 가진 행동력만큼도 사냥하게끔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한번 해보세요. 정말 굿이에요.


이러한 이유로 저는 소울앤스톤이 좋답니다. 이 글에서는 소울앤스톤 가문레벨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해요.

소울앤스톤은 가문과 캐릭터가 따로 구분이 되는데요.


소울앤스톤에서 가문이란?

자신의 계정의 다른말이라고 보면됩니다. 모든 게임을 처음 실행하면 자신의 아이디를 적게되죠. 가문은 이러한 아이디를 대체하는 개념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따라서 소울앤스톤의 영웅과 가문은 서로 다른 레벨로 구성이 되는데요.

여기서 주의점은 절대 가문레벨 이상으로 캐릭터와 소환수의 레벨이 올라가지 않는다는 점이에요. 그래서 캐릭터 레벨을 꾸준히 올리기 위해서는 가문레벨을 먼저 올려야 합니다.


소울앤스톤 공식카페에 나와 있는 가문에 대한 정보를 살짝 가져와볼까요.


계정을 가문으로 명칭합니다. 가문 정보에는 가문이름, 가문레벨, 가문아이디가 존재합니다.


가문이름은 최초 실행시 사용자가 입력한 이름을 의미하며, 가문레벨은 가문 경험치인 명성을 모아 레벨업하는 상태를 나타냅니다. 현재 가문레벨의 최고치는 50입니다. 마지막으로 가문아이디는 가문의 고유인식번호이며 이는 계정당 하나로 변하지 않는 값이며 게임에서 자동적으로 설정합니다. 


<이미지 참고 : 소울앤스톤 공식카페>


현재 소울앤스톤에는 캐릭터가 총 4개가 있습니다. 전사, 마법사, 암살자, 마검사로 구분이 되는데요.

각 전사와 암살자는 물리 공격을 마법사와 마검사는 마법 공격을 넣어주는 캐릭터라 보시면 됩니다.


소울앤스톤 가문레벨이 중요한 이유는 여기에 있습니다.

  • 가문레벨에 따라서 캐릭터의 레벨 최고치가 변경이 된다.
  • 가문레벨에 따라서 사용할 수 있는 캐릭터가 추가된다. 
    검사는 가문레벨 1, 마법사는 8, 암살자는 20, 마검사는 가문 레벨 30에 오픈이 됩니다.



따라서 게이머는 다른 영웅과 직업을 선택하기 위해서는 가문레벨 업에 필수라고 볼 수 있겠어요.

<이미지 참고 : 소울앤스톤 공식카페>



소울앤스톤 가문이 무엇이며, 가문레벨이 왜 중요한지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가문레벨은 빨리 올리기 위해서는 일일케스트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일일퀘스트가 퀘스트당 소울앤스톤 가문레벨에 필요한 명성을 30-120을 주기 때문이죠.

사냥한번 돌면 약 6개의 명성을 주는데요. 120개면 정말 많은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소울앤스톤 CBT때부터 암살자를 좋아했는데요. 그래서 2일만에 20을 찍었답니다. 지금은 암살자로 열심히 파밍을 하고 있어요.

이 글에서는 소울앤스톤 가문레벨에 대해서 설명을 드렸네요.
그럼 이만 줄이겠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아래의 하트를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