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구스입니다.


저의 PC가 블레스 권장 사양이상임에도 불구하고, 게임을 즐기는데 계속 프레임이 끊기더라구요. (화가난다..) 이를 프레임 드랍현상이라고 하는데요. 이로 인해서 블레스 렉도 발생하고, 게임도 이상하게 돌아가고 미치는 줄 알았습니다. 따라서 블레스 최적화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결심을 했죠. 블레스는 참 발적화되어 있는것 같아요.


그래서 블레스 프레임 드랍 및 렉 현상을 해결하기 위해서 웹상에 정보를 찾아보았는데요. 네오위즈 게임 런처에 대한 설정을 하는 방법을 적용하니 렉 현상이 조금 괜찮아지더라구요. 블레스 실행시 프레임도 20대였는데 40대까지 올라왔구요.


그래서 블레스 프레임드랍 및 렉 현상으로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들을 위해서 관련 내용을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본 글은 디시인사이드 블레스 갤러리에 있는 블레스 최적화 내용을 공유드리는 것이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블레스 실행 시 프레임 드랍 및 렉 현상 해결을 위한 블레스 최적화 방안은 아래와 같습니다.


디시인사이드의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필자의 경우는 그리드 켜놓을떄 30~20프레임 나오다가 끄니까 60프레임 거의 고정으로 나옵니다,  

(지역 바뀌고 끊기는건 어쩔수없구요)

 

C:Neowiz-Pmang-Launcher 들어가셔서 launcher.exe랑 pis.dll 읽기전용으로 바꾸고 다시 켜보세요


위의 설명이 어렵다구요? 그럼 그림을 통해서 이야기 해봅시다.


먼저 블레스 런처(피망 런처)가 설치된 폴더로 이동합니다.

폴더로 가시면 아래와 같이 launcher.exe와 PIS.dll 파일이 있습니다. 이 파일을 



각각의 파일을 선택하고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누릅니다.

그리고 아래와 같이 속성을 눌러주어 Launcher.exe와 PIS.dll의 속성 창을 띄웁니다. 



속성창이 뜨게 되면 읽기 전용을 체크하고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PIS.dll과 Launcher.exe 파일의 속성으로 각각 들어가서 읽기 전용으로 변경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다시 블레스를 실행해봅니다. 

프레임 드랍이나 블레스 관련 렉이 사라졌다면 즐겁게 블레스를 즐기시면 됩니다. 렉이 사라졌다면 블레스 최적화가 완료되었습니다.


그럼 이만 줄이겠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아래의 하트를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