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구스입니다.


첼시가 결국 무리뉴 감독을 경질하였습니다.


첼시는 오피셜로 무리뉴 감독과 상호 합의 아래 갈라서기로 했다고 전달을 했네요. 하지만 말이 상호해지이지 무리뉴 감독은 지난주 까지만 해도 계속 첼시의 감독으로 있고자는 의지를 보여왔기에 첼시에서 경질을 했다고 보는게 맞을 것 같습니다. 


2015-16 EPL 프리미어리그에서의 첼시와 무리뉴 감독은 참으로 힘든 리그이지 않았나 싶습니다.

작년만 해도 당당히 우승을 하며, 올해도 여전히 EPL을 씹어먹을 것 처럼 보이던 첼시의 경기력은 어디갔는지 보이질 않고, 순위는 하위권에 쳐져 있으니 말이죠. 


첼시의 현재 경기력에는 에바사건이 큰 영햐을 미쳤다고 저는 보는데요.

에바 사건은 무리뉴 감독이 첼시 전 팀닥터 에바를 자르면서 발생을 하였죠.



에바 사건은 첼시와 스윈지 시티와의 경기에서 발생을 하였는데요. 그 경기가 90분이 지난 상태에서 2:2 동점인 상황이였죠. 

그 때 첼시 선수 아자르는 넘어졌고, 심판이 첼시의 벤치에 사인을 넣어 팀닥터진들이 경기장에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이에 첼시 전 무리뉴 감독은 메디컬 스탭들에게 크게 화를 냈죠. 그리고 경기 후 인터뷰에서 공개적으로 비판을 하였습니다.


무리뉴 감독은 이렇게 비판을 하였죠.


"우리팀의 메디컬 스탭들 때문에 기분이 나쁘다. 그들은 충동적이고 순진하다. 

만약 벤치에 있는 팀닥터라고 한다면 경기를 이해할 줄 알아야 한다. 


그라운드 안에 들어간 선수를 돕고자 한다면 선수가 심각한지 여부를 확신히야 한다. 

난 아자르가 지쳐서 넘어진 것이라고 이해했다."



이에 많은 축구팬들이 에바의 잘못이 없다는 점을 들어(심판이 콜했기에) 에바를 지지해주었으나, 에바가 SNS에 글을 올려 첼시의 무리뉴 전 감독은 에바를 팀닥터에서 변경시켜버리고 맙니다. 이에 에바는 벤치는 물론, 트레이닝, 경기 모두 참가할 수 없는 상황이 되었죠. 


이에 에바는 첼시를 그만두고, 소송에 참여하게 됩니다. 에바는 그 경기 당시 무리뉴 감독이 자신에게 성적 차별 발언을 했다고 했지만, FA 조사에서는 협의가 없다는 점이 밝혀졌습니다.


이렇게 무리뉴와 에바사건이 지나가나 했었는데, 에바와 특정 선수간의 스캔들이 휘말리게되죠.

그 이후 첼시 선수들의 경기력은 똥망이 되었고, 첼시선수 아자르가 무리뉴 감독에게 태업을 한다는 소문까지 돌게 됩니다. 아자르는 에바의 스캔들 당시 주인공으로 예측이 되기도 하였습니다. 물론 존 테리선수도요.


물론 아자르와 에바가 정말 그런지는 알지 못합니다. 하지만 아자르는 에바사건이후 법정에도 서게되면서 경기력이 하강을 하게 되었죠.작년 에이스 아자르가 올해는 보이지 않아요. 지난 해 우승팀 답지 않게 17위라는 초라한 성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에 첼시는 무리뉴감독을 경질아닌 경질을 하고, 남은 위약금을 지불하려 하였으나 무리뉴가 위약금을 거절을 하였습니다.

무리뉴는 첼시와의 계약이 아직 4년이 남은 상태여서, 연간 1000만 파운드에 대한 위약금을 받았어야 했습니다. 4년을 다 하면 약 4000만 파운드 우리나라돈으로 약 700억의 고액이죠.


하지만 무리뉴 감독은 돈보다는 자신의 자존심을 지키게 되었네요. 이제는 첼시가 누굴 선임을 할 것인지, 무리뉴 감독이 어디로 갈 것인지가 가장 궁금해졌는데요.


저는 첼시팬은 아니다 보니, 첼시 후임감독은 별로 신경이 안쓰이네요.

하지만 무리뉴 감독이 맨유로 왔으면 좋겠어요.



현재 무리뉴 감독의 차기 행선지 배당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가장 높습니다. 반할 감독의 문제점을 많은 팬들이 지목하는 가운데 차기 감독 리스트에 오를 수 있는 감독은 안첼로티, 펩, 무리뉴 이렇게 세명이 있는데요.


저는 누가 와도 상관없습니다만(반할 감독보다는 좋을테니), 무리뉴와 와서 맨유를 위해서 경기력을 보여주는것도 좋다고 봐요.


무리뉴 감독의 EPL 성적은 아래와 같습니다. 퍼거슨 감독보다 높은 승율, 높은 경기당 포인트를 가지고 있는 유일한 감독인데요. 원래 퍼거슨 감독이 그만두었을 때 무리뉴 감독도 후보에 있었으니 이참에 와서 맨유를 다시 살려주는 건 어떨까 싶습니다. 



무리뉴 감독 평소에 좋아하던 감독인데, 경질이 되어 슬프네요.

하지만 실력이 있는 감독이니 곧 좋은팀에서 다시 정상에 서길 기대해보면서 이 글을 마칩니다.


그럼 이만 줄이겠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아래의 하트를 눌러주세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