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구스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hwp 파일을 doc 파일로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 해요. 회사 사무실에서는 한글보다는 워드를 많이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hwp를 doc로 변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는 이러한 점을 감안하여, 무료로 한글파일을 워드로 변환하게 도와주는 무료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의 이름은 바로 Microsoft Word를 위한 아래아한글 문서 변환 도구입니다.


아래의 링크를 이용하시면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Microsoft Word를 위한 아래아한글 문서 변환 도구 다운받기

https://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36772



1. 위의 링크를 통해서 홈페이지에 들어갑니다. 그리고 다운로드 버튼을 누릅니다.



2.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자신의 OS에 맞는 걸 다운로드 하라고 합니다. 


자신의 OS가 32비트이면 HwpConverter_x86_ko.exe를 선택합니다. 반대로 64비트이면 HwpConverter_x64_ko.exe를 선택합니다.

체크 후에 Next 버튼을 누릅니다. 


3. Next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파일이 다운로드 됩니다. 


다운로드가 시작이 되지 않으면 Click Here을 누릅니다. 그러면 다운이 수동으로 됩니다.


4. Microsoft Word를 위한 아래아한글 문서 변환 도구 다운로드를 완료하였으면, 더블클릭하여 설치를 시작합니다.

계속 버튼을 누르면 설치가 되겠죠.



5. 설치가 완료되었음을 확인합니다.



6. 그리고 워드를 실행합니다. 워드 실행 후 파일 열기를 실행합니다. 파일 열기에서 아래와 같이 아래아 한글(*.hwp)가 포함이 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이 부분이 되어 있으면 제대로 설치가 된겁니다.




이 글에서는 hwp doc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워드에서 한글파일을 변환하여 이제는 사용할 수 있게된거죠.




그럼 이만 줄이겠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아래의 하트를 눌러주세요.

댓글